조형기 근황...미국 한인 타운에 등장, 최근 포착된 조형기 근황
배우 조형기의 모습이 최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포착돼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형기의 근황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오늘(현지 시간) 오후 조카가 미국 필라델피아 한인타운 푸드코트에서 찍은 사진이다"라는 설명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이어 "주변에서 웅성거려 누구인가 사진을 찍어 물어보길래 (조형기라고) 알려줬다"며 당시 상황을 밝히면서 "(조형기가) 유튜브 하더니만 접고 한국을 떠나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는가 보다. 주변에서 자주 본다고 하더라"라며 전해들은 소식을 언급했습니다.
이 글에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조형기로 추정되는 남성이 일행과 함께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해당 사진은 다소 거리가 있는 곳에서 찍었는지 화질이 다소 선명하진 못하지만 배우 조형기의 과거 사진과 비교해 보면 전체적인 모습이 배우 조형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보다 앞서 배우 조형기는 지난 2017년 예능프로그램 '황금알1'에 출연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방송에 출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에서 잊혀져 갈 무렵인 2020년 1월, 마지막 방송 출연 이후 약 3년만에 소통전문가 김대현 씨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는 과거 사건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는 댓글이 줄지어 달리면서 결국 조형기는 댓글 창을 폐쇄한 뒤 석 달만인 그해 3월 완전히 활동을 접었습니다.
이후 근황은 알려지지 않은 채 시간이 흐르면서 사실상 연예계를 은퇴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조형기가 과거에 저지른 사건이 너무 끔찍해서 방송국에서도 조형기를 출연시킬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
조형기에게 네티즌들이 댓글로 사과를 요구한 사건은 약 30여 년 전인 1991년 벌어진 사건으로 추측됩니다.
조형기는 1991년 8월 3일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당시 30대 여성을 들이받는 교통사고를 냅니다. 이 사고로 피해자인 30대 여성은 생명을 잃었습니다. 사고를 낸 조형기는 사고를 낸 이후 차에서 잠들었다가 뒤늦게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됐습니다. 끔찍한 사실은 조형기는 사고를 낸 후 피해자의 사체를 도로 옆 숲에 유기했다는 점입니다.
결국 이 사건으로 조형기는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아 교도소에 수감되었습니다. 그러나 구속 2년만인 1993년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석방되었고 다시 방송에 복귀해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특히 1994년 예능 프로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재치있는 입담은 물론 다른 출연자들과의 케미를 선보이며 인기를 높아졌습니다. 이후 배우와 예능에 꾸준히 출연하면서 인기를 높이더니 2007년에는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쇼/버라이어티 남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까지 했습니다. 어렇게 조형기는 2017년까지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다 인터넷의 영향이 점점 커진 이후 조형기의 과거 사건에 대해 언급이 되기 시작하면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1991년 사건이 재조명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이 사건으로 인해 조형기는 방송 활동이 급격히 위축되기 시작해 2017년을 끝으로 더 이상 방송에서 모습을 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